Culture & Hitstory Traveling

Since 2008, Korea & World by younghwan

[카테고리:] 세계여행

  •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오타루역전.쥬오거리지구(小樽駅前・中央通地区)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중 오타루역 앞에 있는‘’오타루역전.쥬오거리지구(小樽駅前・中央通地区)”이다. JR오타루역에서 시장이 있는 상업지구를 지나, 역사적 건조물이 늘어선 오타루운하에 이르는 쥬오거리(中央通)를 중심으로 한 지역이다. 쥬오거리(中央通)는옛 도로를 폭 36m의 현대식 도로로 확장하면서 주변 건축들도 재건축되어, 새로운 거리 풍경을 만들고 있다. 거리에서 보이는 바다와 항구가 보이는 독특한 경치가 매력적인 곳이다. <오타루 쥬오거리(中央通)> JR오타루역(JR小樽駅)은 1903년에 처음 개업하였다. 현재의 역사는 1934년에 지어졌다.…

  •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메르헨교차로지구(入船七差路地区)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중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메르헨교차로지구(入船七差路地区)’이다. 메르헨교차로는 선박들이 정박하는 항구에서 도심으로 연결되는 출발점으로 7개의 크고 작은 길이 교차한다고 하여 정식 명칭은 ‘입선칠차로(入船七差路)’이다. 오타루시 본통선(本通線)인 사카이마치(堺町本通)거리와 이로나이(色内)거리가 출발하는 남쪽 지점이다. 교차로 가운데에는 명소인 ‘조야토(常夜灯)’가 있으며 ‘오르골당’으로 잘 알려진 ‘구 쿄세이(주)’를 비롯하여 ‘구 타카고에 은행’, ‘도데이물산’ 등의 근대건축물들을 볼 수 있다. <오타루 메르헨교차로(入船七差路)> 옛 사진(1909년)을…

  •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사카이마치혼도리지구(堺町本通地区)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중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사카이마치혼도리지구(堺町本通地区)’이다. 사카이마치(堺町本通)거리는 ’이로나이(色内)거리와 함께 전성기 오타루시 본통선(本通線)으로 불렸다. 서울에서 금융가와 같이 있었던 명동거리와 비슷한 역할을 했던 곳이다. 무역과 관련된 도매상이나 큰 무역회사 지점들이 있었던 곳인데, 지금은 오르골, 유리공예품, 달콤한 간식 등을 파는 상정들로 바뀌어  오타루 관광의 중심이 되고 있다. 근대건축물로 <햐쿠쥬산 은행><다이하쿠주산 국립은행>,<나토리 다카사부로 상점>, <카네코 모토사부로우 상점>,…

  •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일본은행지구(日本銀行地区)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중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일본은행지구(日本銀行地区)’이다. 전성기 오타루시 본통선(本通線)으로 불렸던 이로나이(色内)와 일본은행 앞을 지나는 큰길인 니시긴(日銀)거리가 만나는 사거리 주변지역을 말한다. <일본은행 오타루지점>을 중심으로 많은 은행과 상사 지점들이 모여 있어 오타루의 월스트리트로 불렸다. 현재도 옛 건물들이 제대로 남아 있어 전성기 오타루시의 모습을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일본은행지구(日本銀行地区)> 일본 대형은행인 <미쓰이은행>, <미츠비시은행>, <제일은행>, <홋카이도타쿠쇼쿠은행> 지점들과 지역은행인…

  •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이로나이 1,2초메 지구(色内 1,2丁目地区)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중 북쪽에 위치한 ‘이로나이 1,2초메 지구(色内 1,2 丁目地区)’이다. 오타루운하와 구국철 테미야선 사이에 형성된 구도심지역이다. 운하 옆 창고 뒤쪽으로 해안선과 나란히 이어지는 이로나이(色内) 거리 양쪽으로 크고 작은 상가, 은행 등의 상업용 건물들이 줄지어 세워져 있다. 오타루 철도역에서 항만까지 연결되는 쥬오(中央)거리가 이로나이거리와 교차하고 있다. 쥬오거리는 폭 36m로 확장되어 현대적인 도시 대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오타루창고지구(小樽倉庫地区)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중 ‘오타루창고지구(小樽倉庫地区)’이다. 오타루의 쥬오(中央)대로와 오타루운하가 만나는 지점에 북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1889년 이로나이(色内)와 테미야(手宮) 지역을 매립하면서 조성된 지역으로 대규모 석조창고들이 운하를 따라 테미야역까지 늘어서 있다. 그중 지붕에 잉어 장식을 얹은 놓은 ‘구 오타루 창고(旧小樽倉庫)’와  ‘구 오이에 창고(旧大家倉庫)’는 1890년대에 지어진 창고 건물로 그 규모나 유래, 형태에 있어서 오타루 전성기를 대표하는 건축물이라 할 수 있다.…

  •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오타루운하남지구(小樽運河南地区)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중 ‘오타루운하남지구(小樽運河南地区)’이다. 오타루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은 오타루운하 중 남쪽 지역을 말한다. 항구를 따라 완만하게 이어지는 운하와 20세기초에 지어진 석조나 벽돌조 창고 건물들이 만들어 내는 경관은 20세기초 번창했던 항구도시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 오타루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이곳에서 작은 유람선을 타고 운하와 주변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대표적인 창고 건물로  ‘구 시노다 창고(旧篠田倉庫)’,  ‘구 나니와 창고(旧浪華倉庫)’가…

  •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오타루운하북지구(小樽運河北地区)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중 ‘오타루운하북지구(小樽運河北地区)’이다. 오타루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은 오타루운하 중 북쪽 지역을 말한다. 운하 건설 당시의 폭(40m)과 초기 철근 콘크리트 공장 건축 등이 온전히 남아 있다. 대표적인 공장 건물로는 ‘구 홋카이세이칸창고(주), 旧北海製罐倉庫(株)’이 있으며, 육지쪽으로는 ‘일본우선(주) 오타루지점’을 비롯하여 여러 창고 건물들이 운하를 이용하기 위해 세워져 있다. <오타루 운하, 북운하> 오타루운하(小樽運河)는 1923년에 일본에는 유일하게 근해 매립 방식으로…

  •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이로나이 3초메 주변지구(色内3丁目周辺地区)

    일본 오타루 역사경관구역 중 북쪽에 위치한 ‘이로나이 3초메 주변지구(色内3丁目周辺地区)’이다. 일본우선지구와 오타루 창고 지구 사이에 있는 지역으로 오타루운하와 바다가 연결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테미야선 철도와 오타 운하를 중심으로 형성된 지역으로 20세기초에 지어진 창고와 상가 건물들이 산재해 있다. 그 중 <구 시부사와 창고>가  큰 규모의 창고건물이다. <이로나이 3초메 주변지구> <지역 앞 오타루 운하와 산책로> <오타루운하와 바다를 연결하는 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