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tstory Traveling

Since 2008, Korea & World by younghwan

[일:] 2017년 11월 16일

  • 양산 통도사 만세루, 법회 등이 열렸던 큰 규모의 건물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통도사 경내에 있는 만세루이다. 통도사 첫번째 영역인 하로전 영역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법회같은 사찰 주요 행사에 사용하는 강당에 해당하는 건물로 조선후기 영조때 크게 중건하였다. 건물은 앞면 5칸, 옆면 3칸으로 기둥사이가 넓은 상당히 큰 규모의 건물이다. 원래 사찰 누각은 2층 건물로 지어지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건물은 낮은 돌기단 위에 세워졌다. 조선시대 향교나…

  • 양산 통도사 약사전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통도사 경내에 있는 약사전이다. 약사여래를 모신 불전으로 하로전 영역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영산전, 극락보전과 함께 19세기 초에 크게 중건한 건물이다. 앞면 3칸, 옆면 1칸의 작은 건물로 다포계공포에 맞배지붕을 사용하고 있다. 공포를 앞면과 뒷면에만 사용하고 있다. 내부에는 약사여래불상만 모셔져 있으며, 뒷면에 약사후불탱화가 있다. 양산 통도사는 우리 나라 3대 사찰 중 하나로 손꼽히는…

  • 양산 통도사 극락보전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통도사 경내에 있는 극락보전이다. 아마타여래를 모신 불전으로 하로전 영역 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고려말 공민왕 때 처음 지어졌다고 전해지면 19세기 초에 크게 중건한 건물이 오늘에 이르고 있다. 건물은 앞면 3칸, 옆면 3칸으로 다포계공포에 팔작지붕을 사용하고 있다. 약간 작은 규모의 건물이나 전체적으로 짜임새가 있으며, 18세기 후반 건축양식을 잘 보여주고 있다. 양산 통도사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