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tstory Traveling

Since 2008, Korea & World by younghwan

[일:] 2020년 01월 21일

  • 시흥 소래산 마애보살입상(보물), 회화적 기법이 돋보이는 고려시대 불상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소래산(해발 299.6 m) 중턱에 있는 마애보살입상(보물)이다. 장군바위라 부르는 큰 바위에 5 mm 정도의 얇은 선으로 보살상을 새겨놓고 있다. 머리에는 둥근 보관을 쓰고 있으며 목에선 삼도가 굵은 띠처럼 새겨져 있고 꽃무늬가 새겨진 옷을 입은 표현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균형감 있게 표현하고 있으며 각진얼굴, 덩굴무늬가 새겨진 보관, 양어깨를 덮은 옷 등이 특징이다. 높아 12 m의…

  • 인천 무의도 호룡곡산 해안 탐방로

    인천 무의도 호룡곡산(해발 244 m)은 섬 남쪽에 있는 작은 산으로 무의도 최고의 일몰 명소로 알려져 있다. 호룡곡산 아래 해안은 오랜 세월 파도가 깎아서 만든 기암절벽이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며, 그 아래에 길이 1 km에 이르는 넓은 모래사장이 있는 하나개 해수욕장이 있다. 최근에 하나개 해수욕장에서 해안을 따라서 탐방로가 설치되어 손쉽게 기암절벽의 뺴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무의도(舞衣島)는…

  • 인천 무의도 하나개 해수욕장

    인천시 중구 무의도에 있는 하나개 해수욕장이다. 영종도 남쪽 무의도에서 먼바다와 접하고 있어 넓은 모래사장을 형성하고 있는 곳으로 1 km 정도의 해변에 입자가 고운 모래가 깔려 있다. 서울에서 멀지 않으며 2019년에 육지와 연결하는 다리가 개통되어 접근성이 좋아졌다. 해수욕장 남쪽으로는 해안경치가 아름다운 탐방로가 있으며 뒷편 로룡곡산(해발 245 m)은 산책하기 좋은 등산코스가 있다. 인근에 영화의 소재가 되었던 실미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