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tstory Traveling

Since 2008, Korea & World by younghwan

춘천 공지천유원지, 춘천MBC가 있는 언덕

호반의 도시 춘천시에 있는 공지천유원지(현재는 ‘황금비늘테마거리’라 부른다.)이다. 홍천군에 있는 대룡산에서 발원하여 춘천 도심을 지나 의암호로 흘러 들어가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관광객보다는 춘천시민들이 많이 찾는 휴식공간의 성격을 갖고 있는 곳이다. 공지천 주변에는 조각공원, 보트장, 에티오피아 참전기념관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의암호의 아름다운 경치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 춘천MBC, 춘천지구 전적기념관, 어린이회관(현 KT&G상상마당) 등이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춘천 의암호를 일주하는 자전거도로가 개설되어 있어 산책하면서 호반의 도시 춘천의 빼어난 경치들을 감상하기에 좋다.

<춘천 MBC 앞 광장>

춘천 시만들이 많이 찾는 도심공원인 공지천유원지 중 의암호 경치가 아름다운 춘천MBC 앞 광장.

<의암호와 춘천시가지 경치가 보이는 명소>

<춘천시가지>

의암호 동쪽편 봉의산(해발 300.4m)를 중심으로 비교적 넓은 평지에 춘천 도심이 형성되어 있다.

<공지천 부근>

물놀이보트장, 조각공원, 에티오피아 참전기념관 등이 들어서 있는 공지천유원지 부근이다.

<의암댐은 건설로 생긴 의암호>

유원지로 유명한 중도를 비롯하여 작은 크고 작은 섬들이 호수에 생겼다.

<춘천 MBC>

의암호수의 아름다운 경치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 자리잡고 있다.

<상징물>

춘천을 대표하는 상징물들이 세워져 있다. 소양강처녀와 TV드라마 ‘겨울연가’가 춘천을 대표하는 이미지인 모양이다.

<산책로>

최근에 춘천 의암호수를 일주하는 자전거길이 만들어지면서 춘천MBC가 있는 언덕을 따라서 좋은 산책로가 생겼다. 산책로 중간에 의암호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놓고 있다.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곳>

<자전거 데크길이 생기기 전 원래 있던 산책길>

<춘천 어린이회관>

춘천MBC가 있는 언덕을 넘어가면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어린이회관(현 KT&G상상마당)을 볼 수 있다. 이 건물은 건축가 김수근이 1980년대에서 설계한 건축물로 그의 작품 중에서도 걸작에 속한다.

<춘천 어린이회관 앞 잔디마당>

<춘천 어린이회관에서 내려다 본 의암호>

<어린이회관 앞에서 보이는 중도선착장>

<강원국악예술회관>


<참고문헌>
1. 대한민국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2. 두산백과, 3. 한국지명유래집 중부편, 국토지리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