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Hitstory Traveling

Since 2008, Korea & World by younghwan

우루무치 남산목장(南山牧场), 천산산맥 유명 피서지

중국 신강 우루무치(乌鲁木齐)에 있는 남산목장(南山牧场)이다. 우루무치 도심에서 남쪽으로 75 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남산목장은 천산산맥 라우청봉(喀拉乌成峰) 쪽 기슭에서 산중턱에서 고산지대로 바뀌는 지역을 말하며 해발 고도 2,100 m 이상이다. 울창한 수목, 산지초원, 계곡, 목초지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보여주고 있으며 청나라 때부터 유명한 피서지였다고 한다. 명소로는 서백양구(西白杨沟), 국화대(菊花台), 수서구조벽산(水西沟照壁山), 먀오에르구(庙尔沟) 등이 있다.

<고산지대에 조성해 놓은 목초지>

서백양구(西白杨沟)는 목장과 울창한 삼림,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는 개울과 폭포를 볼 수 있는 남산목장의 대표적인 명소이다. 입구에는 관광객을 위한 카자흐스탄 유목민들의 가옥인 유르트들이 있으며, 조랑말을 타고 목장을 체험할 수 있다.

<남산목장의 대표적인 명소인 서백양구 입구>

<유목민들의 집인 유르트>

<목초지에 방목해 놓은 양떼들>

<계곡으로 들어가는 입구>

계곡으로 들어가면 입구와는 달리 목초지는 거의 없고 경사가 심한 높은 산과 울창한 산림, 맑은 물이 흐르는 개울을 볼 수 있다.  계곡은 해발고도 2,200 m 정도의 높은 고지대이다. 공원은 계곡을 따라 폭포까지 이어지는데 조랑말을 빌려 타고 가거나 꼬마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서백양구 계곡>

<울창한 침엽수림>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길>

서백양구 공원 끝에는 절벽이 있고 높이 40 m, 폭 2 m 정도의 폭포가 있다.

<계곡 안쪽 폭포 부근>

<폭포 아래로 흐르는 개울>


<공원 끝에 있는 폭포>

남산목장 주변 지역은 천산산맥에서 흘러 내려온 물에 의존한 초원지대가 있고, 러시아의 유목민족인  카자흐스탄족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목초지를 찾아 초원지대를 이동하던 유목민족이었으나 지금은 대부분 농업이나 목축업에 종사하면서 살고 있다.

<남산목장 부근 천산산맥>

<목초지와 주변 마을>

<출처>

  1. 百度百科, 2021년
  2. 위키백과,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