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용대리 백담순두부, 황태정식

강원도 인제군 용대리 백담사 입구 마을에 있는 식당인 백담순두부이다. 맛집으로 유명한 곳은 아니고 마을에 있는 황태를 전문으로 하는 여러 식당 중 한곳이다. 황태는 진부령에 건조하기 때문에 황태정식을 지역특산물로 여기고 있으며 식당들도 대부문 맛이 비슷한 편이다. 또한 산간지역이라는 지역 특성에 맞게 산나물도 양호한 편이다.

인제 용대리는 설악산 서쪽 내설악 골짜기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46번국도가 마을 앞을 지나면서 진부령을 넘어 고성과, 미시령을 넘어 속초로와 연결된다. 내설악 관광의 교통요지로 예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았던 곳이다. 진부령 골짜기에서 불어오는 찬바람에 말린 황태덕장은 전국 최대 규모이며 황태는 지역 특산물이다.

OLYMPUS DIGITAL CAMERA인제 용대리를 대표하는 음식인 황태구이. 인제 용대리에는 비슷한 식당을 꽤 많이 있는데 대부분 비슷한 맛을 보여주고 있다. 다른 지역에 비해서 황태가 부드럽고 개운한 맛이다.

OLYMPUS DIGITAL CAMERA산간지방답게 산나물 반찬이 주를 이룬다.

OLYMPUS DIGITAL CAMERA이 식당에서 맛있다고 자부하는 곰취나물.

OLYMPUS DIGITAL CAMERA백담사 들어가는 길에 위치한 식당인 백담순두부. 조용하면서 유서깊은 느낌을 준다.

OLYMPUS DIGITAL CAMERA식당 내부.

OLYMPUS DIGITAL CAMERA용대리 입구에서 들어오는 길.

OLYMPUS DIGITAL CAMERA식당 앞을 지나서 백담사로 들어가는 길.

OLYMPUS DIGITAL CAMERA마을 뒷편으로 보이는 풍력발전기. 46번 국도 옆으로 보이는 큰 바람개비가 있는 마을이다.